○ 화면 속의 망상/TV 보기

[너희들은 포위됐다] 은대구(이승기) 엄마 살해한 진범, 유애연?

스위벨 2014. 6. 20. 00:17
반응형

[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 

: 은대구 엄마 살해한 진범, 유문배 딸 유애연?


 

/ 이승기, 고아라, 차승원, 성지루, 안재현 출연

 



조형철이 괴한에 의해 목숨을 잃을 뻔한 순간, 은대구(이승기)는 그를 구해주었다. 그러나 조형철은 그 후에도 은대구에게 총을 겨누었다. 

그리고 끝내 총소리가 울렸다. 하지만 은대구는 총을 맞지 않았다. 은대구가 가져간 총에는 총탄이 한 발도 들어있지 않았던 것이다.


  

 

은대구는 일어나 조형철에게 수갑을 채웠다. 그는 자신은 조형철과 같은 괴물이 되지 않겠다 말했고, 결국 해 냈다.

 

그렇게 조형철은 검거되었으나, 강남경찰서장 강석순(서이숙)은 미리 조형철의 입을 막았다. 그래서 조형철은 그녀가 시킨 대로 업체 사장이 증언에 대한 보복 살인을 사주했노라고 말했다. 그리고 펜던트를 빼돌린 서형사가 누구인지에 대해서는 끝내 입을 열지 않았지만, 다만 '서판석(차승원)'은 아니라고 진술했다.


 

한편, 유문배(정동환)강석순(서이숙)이 그 동안 은대구를 후원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결백을 증명하려면 그녀 스스로 은대구를 없애라 지시했다. 그러자 강석순은, 때는 자기가 결정하게 해달라며 유문배와 은근한 줄다리기를 했다. 아이는 바로 자신의 손 안에 있다면서 말이다.

 

 

그리고 이내 어수선(고아라) 엄마의 사건이 일어났다. 예전에 실제로 발생했던, 재벌가의 맷값폭행을 떠올리게 하는 사건이다.

어수선의 엄마는 실수로 한 여자의 5000만원짜리 백을 3만원짜리 자신의 것과 혼동해 파손시키고 말았다. 그리고 제발 선처해달라는 그녀에게, 백의 주인은 알았다면서 그 가방으로 어수선의 엄마를 심하게 폭행했다.

  

 

그리고 그 동영상이 인터넷에 올라와 어수선(고아라)을 비롯한 은대구(이승기), 박태일(안재현), 지국(박정민)이 모두 알게 되었다.

그리고 은대구는 흥분한 어수선을 대신해, 자신이 폭행 가해자인 유성기업의 사모를 찾아갔다. 그리고 그 집 앞에서 마침 차에서 내리는 유성기업 사장 신지일(이기영)과 사모 유애연(문희경)를 만났다.

  

 

그리고 이어 도착하는 다른 차 안에는 유문배가 타고 있었다. 어수선의 엄마를 폭행한 유애연이 바로 유문배의 딸이었던 것이다. 그리고 집 앞에 서 있는 은대구를 본 유문배의 얼굴에 심하게 당황한 기색이 스쳤다.

  

 

그리고 그 모습을 보자, 이승기의 엄마를 죽인 진범이 바로 유애연일 가능성이 높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 조형철을 취조하면서 은대구는 이렇게 말했다. 그날 자신의 집에는 두 번의 방문이 있었다고. 첫 번째 방문자는 펜던트를 떨어뜨린 사람이고, 그 사람이 엄마를 꽃병으로 내려쳐서 첫 번째 살인을 저질렀다. 그리고 두 번째 방문자는 그 펜던트를 찾으러 온 조형철이고, 은대구의 엄마가 살아있다는 것을 알고 두 번째 살인을 저질렀다고 말이다.

  

 

처음 1차 살해자가 꽃병으로 내리쳤다는 것으로 보아, 계획적인 살인은 아닐 가능성이 있다. 만약 조형철이나 전문 킬러였다면, 그런 방식을 사용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그리고 오늘 등장한 유애연의 비인간적인 행동은, 그녀가 충분히 은대구의 엄마를 죽일 수도 있는 사람임을 시사했다.

 

만약 유애연이 은대구의 엄마를 죽였다면, 그건 분명 자신의 남편과 관련되어 있을 것이다. 은대구는 신지일의 친아들일 것이다. 은대구의 엄마와 그는 사랑하는 사이였으나, 신지일은 재벌집 사위가 되었다. 그리고 은대구의 엄마는 혼자 아이를 낳아 키웠다. 그녀의 임신 사실과 아이를 낳은 일은 신지일 또한 몰랐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이를 뒤늦게 안 유애연이 11년 전 그날 찾아왔고, 흥분해서 그녀를 살해했다. 그때 펜던트를 떨어뜨리고 갔으며, 그 펜던트는 범인을 특정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한 물건이었기에, 조형철을 다시 보내 찾아오라 지시했던 것이리라. 그렇다면 모든 사건이 처리된 지금에 와서 굳이 은대구까지 없애라 하는 것도 설명이 된다.

 

은대구는 엄마의 살인 배후인 유문배 가족에게 성큼 다가섰다. 이제 진짜 싸움이 시작되었다. 돈과 권력을 남용하는 자들에게 정의 심판을 가르쳐줄, 강력 3팀의 활약이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