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 속의 망상/애니메이션 보기

[애니] 디즈니 신작 '모아나' - 내용 미리보기 & 개봉 소식

스위벨 2016. 11. 29. 17:37
반응형

[애니메이션] 디즈니 신작 '모아나'


북미 박스오피스 1위! 

'모아나' 줄거리 및 정보 미리보기

 

/ 디즈니 제작

/ 론 클레멘츠, 존 머스커 감독

/ 드웨인 존슨(마우이), 아우이 크라발호(모아나) 목소리 출연

 


바다가 부르면, 모험이 시작된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모아나


애니메이션 모아나 포스터

[디즈니 애니메이션 '모아나' 포스터]

 

디즈니의 신작 애니메이션 '모아나'가 북미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는 소식이다.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과 '닥터 스트레인지'를 제치고 1위 자리를 차지했다.

 

11월 25일(금)~11월 27일(일)

북미 주말 박스오피스

 

1위 모아나

2위 신비한 동물사전

3위 닥터 스트레인지

4위 얼라이드

5위 컨택트

  

애니 '모아나'의 주인공 모아나

[애니메이션 '모아나' – 주인공 모아나]

 

모아나는 큰 흥행을 거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오프닝 기록도 뛰어 넘었다. 또한 각종 영화 사이트에서 높은 평점을 받았고, 애니메이션을 관람한 관객들로부터도 호평을 얻고 있다.


모아나와 마우이

[모아나 – 주인공 모아나마우이]

  

애니메이션 '모아나' 주요 줄거리와 인물

 

바다가 선택한 소녀 '모아나'. 그런데 그녀가 사는 섬의 환경이 점점 이상해지기 시작하고, 식량마저 부족해진다. 모아나는 섬 밖으로 나가 식량을 찾아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족장인 아버지는 크게 반대한다.

하지만 모아나는 그 반대에도 결국 섬을 살리기 위해 바다로 나가기로 결정하고, 할머니가 말해준 '마우이'를 찾아 함께 항해를 떠나게 된다.

  

모아나


여주인공 모아나

 

바다를 지배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바다가 선택한 소녀'. 마을의 족장인 아버지는 모아나에게 마을 추장이 되기를 바라며 모아나의 모험을 반대한다. 하지만 모아나는 꿋꿋하게 자신이 원하는 더 넓은 바다를 향해 나아간다.

 

모아나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최연소 공주란다. (부족장의 딸이니 엄연히 공주 계보에 들어간다!) 치유의 능력을 지닌 라푼젤과 얼음을 다스리는 엘사에 이어 바다를 다루는 능력을 지닌, 능력자 캐릭터다. 때문에 에니메이션 모아나에서는 '사랑'이 아닌 여주인공 모아나의 '주체적인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마우이


남자 주인공 마우이


'마우이'는 실제 폴리네시아 문화권 신화에서 가져온 캐릭터다. 신화 속 마우이는 인간에게 불을 전하고 낚시하는 법을 가르친 영웅이다.

애니메이션 속 마우이는 큰 덩치에 거대한 갈고리형의 낚시바늘을 들고 다니며 힘을 과시하는 듯보이지만, 실은 반은 인간이고 반은 신인 '반인반신'인 것에 콤플렉스를 가진 인물로 그려진다. 그래서 진정한 영웅으로 거듭나기 위해 모아나와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된다.

  

애니메이션 모아나애니 모아나 포스터

[애니메이션 모아나(MOANA) 포스터]

 

애니메이션 '모아나'는 화려한 제작진으로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우선 모아나는 이전에 큰 성공을 거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과 '주토피아' 제작진의 참여로 기대감을 높였다. 거기에 '인어 공주', '알라딘' 등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낸 명콤비 론 클레멘츠존 머스커가 공동 감독을 맡았다. 그리고 헐리우드 배우 '드웨인 존슨'과 '아우이 크라발호'라는 하와이 출신의 신예 소녀가 더빙을 맡았으며, 그리고 토니상과 그래미상 등을 휩쓸었던 작곡가와 뮤지컬 제작진이 음악에 참여했다.

  

디즈니 '모아나' 포스터애니메이션 모아나 포스터

[디즈니 애니메이션 모아포스터]

 

그러나 무엇보다도 내가 '모아나'를 잔뜩 기대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애니메이션 '모아나'가 보여 줄 '아름다운 바다' 때문이다. 모아나는 하와이를 그 배경으로 하고 있고, 주인공 모아나와 마우이가 모험을 떠나는 곳도 바다이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전체에 걸쳐 아름다운 배경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디즈니 겨울왕국의 환상적인 얼음 세상, 주토피아의 재기 넘치는 동물세계에 이어, 또 다른 상상을 펼쳐낼 모아나 속 '바다'의 모습이 기다려진다.

 

애니메이션 '모아나'의 국내 개봉은 2017년 1월 19일로 예정되어 있다.


[애니, 영화] 주토피아 - 사랑스러운 동물세계에서 벌어진 연쇄실종사건!

[푸른 바다의 전설] 모티브가 된 책 ‘어우야담’과 인어 (전지현, 이민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