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 속의 망상/TV 보기

[응답하라 1988] 남편찾기 정답은… 덕선! (혜리, 박보검, 류준열, 이동휘)

스위벨 2015. 12. 26. 22:52
반응형

[드라마] 응답하라 1988 

남편찾기의 정답은… 결국, 덕선!


16회. 인생이란 아이러니 Ⅰ

 


/ TVN, 금토 드라마

/ 신원호 연출, 이우정 극본


/ 혜리, 박보검, 류준열, 이동휘, 고경표, 성동일, 이일화, 라미란, 김성균, 류혜영 출연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中]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최택(박보검)은 결국 우정을 외면하지 못했다. 자신이 좋아하는 덕선(혜리)이를, 없으면 죽을 수도 있다던 그 덕선이를, 친구인 정환(류준열)이도 좋아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정환이는 입으로 꺼내 말하지 않았으나, 정환이의 눈이 말하고 있었고, 결국에는 숨겨놓은 마음까지 엿보게 되었다.

  

 

앞서 정환이가 택이를 위해서 덕선이를 일부러 멀리하며 자신의 마음을 말하지 못했듯, 택이도 그랬다. 덕선이에게 고백하려 한 날에, 택이는 다른 핑계를 대고 중국에 머물렀다. 두 사람 모두, 덕선이에 대한 마음만큼, 우정도 버리지 못할 선택이었으므로.

 

그래서 결국, 남편 찾기의 정답은 덕선이가 되고 말았다. 앞서 동룡(이동휘)이는 덕선이에게 말했다. 누가 너 좋아하는 거 말고, 네 마음은 어떠냐고, 너는 누가 좋으냐고.

  

 

지금까지의 덕선(혜리)이의 마음은 자신을 좋아해주는 사람에게 그냥 흘러갔다. 선우(고경표)에게 아무런 마음이 없다가도 선우가 덕선이를 좋아한다는 친구들의 말에 저도 모르게 설레 그를 좋아했다.

그리고 정환(류준열)이가 덕선이를 좋아하는 것 같다는 친구들의 말에, 다시 덕선이는 그에게 눈길을 주기 시작했다. 모두 덕선이 마음에서 시작되었다기보다는, 늘 자신을 좋아해줄 것 같은 사람에게, 자신을 좋아해주길 바라는 덕선이었다.

  

 

그런데 이제는 덕선이 마음만이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속 남편 찾기의 정답을 가릴 수 있게 되게 되었다. 택이도, 정환이도, 모두 덕선이를 좋아한다. 그러나 두 사람 다 우정 때문에 섣불리 다가서지 못하게 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중요하게 남겨진 것은, 덕선이의 마음이 어디로 기울 것인가 하는 것뿐.

  

 

덕선이가 늘 안쓰럽게 챙겨주고 싶은 택이일지, 까칠하게 굴다가도 한번씩 설레게 하는 정환이일지… 이제 동룡이가 그랬듯, 덕선이에게 물어야 한다.

 

덕선아! 어디 있니, 덕선아?!

나 보이니, 덕선아?


[응답하라 1988] 그들의 우정도 사랑이었네 (혜리, 류준열, 박보검, 고경표)

[소설] 오베라는 남자 - 우주 최강의 까칠남이 온다! (프레드릭 배크만)

[애니] 괴물의 아이 - 우리, 함께여서 다행이야! (호소다 마모루 감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