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2 3

[소설] 진작 알았어야 할 일 - 알았어야 했으나 알지 못했던.

[책, 소설] 진작 알았어야 할 일 (원제 : You should have known.) / 진 한프 코렐리츠 지음 ◎ 소설 '진작 알았어야 할 일' 줄거리, 내용 그레이스는 뉴욕 맨하튼에 살면서 심리상담사로 일한다. 그녀는 책의 출간을 앞두고 여러 인터뷰, 방송 출연 등의 일정으로 바쁘고도 기분좋은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레이스의 남편 조너선은 소아종양학과의 의사로, 아픈 아이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한다. 더불어 그레이스에게는 이상적인 남편이고, 아들 헨리에게도 좋은 아빠다. 헨리는 학비가 비싼 뉴욕의 명문 사립학교에 다니고 있고, 그레이스는 뉴욕 상류층에 속하는 그 학부모들과 교류하며 살아간다. 그런데 어느 날, 그 사립학교 학부모들 사이에 전혀 이질적인 존재가 등장한다. 그 비싼 명문 사립학교에 자..

염소를 몰던 그녀는... (소설, 염소를 모는 여자, 그리고 나)

전경린 작가의 소설 ‘염소를 모는 여자’. 그 소설 속의 주인공인 윤미소는 늘 집에서 부동산 정보를 찾아본다. 멀리 떨어진 어느 곳에 있는 집들을. 사지도 않을 거면서 늘 그렇게 어느 곳에 있다는 집을 알아보고, 어느 날은 전화를 걸어 보기도 한다. 내가 이 소설을 처음 읽은 건, 지금으로부터 10여년 전. 그때의 나는 20살 초반쯤 되었고, 사실 윤미소가 잘 이해가 되지는 않았다. 나는 그렇게 다른 곳의 집들을 찾아 보기만 하는 그녀가, 조금은 답답하고, 아둔하다 생각했는지도 모르겠다. 20살 무렵의 나는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 같았고, 무엇이든 될 수 있을 것 같았을테니.. 그러나 10여년쯤 지나고, 나이가 먹고… 어느 새 문득, 나는 내가 윤미소가 되어 있음을 깨달았다. 요즘의 나는, 그녀처럼 종..

[책, 소설] 비하인드 도어 - 닫힌 문 뒤에서 벌어지는 사투!

[소설, 스릴러] 비하인드 도어(원제 : Behind Closed Doors)/ B. A. 패리스 지음 ◇ 소설 '비하인드 도어' 줄거리, 내용 뛰어난 가정폭력 전문 변호사 잭. 누구나 인정하는 근사한 외모에 재력, 인성까지 갖춘 완벽한 남자로 평가된다. 그의 곁에는 그 만큼이나 완벽한 아내 그레이스가 있다. 아름다운 외모에, 손님들을 초대해 완벽한 요리를 손수 만들어 내 놓는다. 그들의 더없이 아름다운 저택에서. 그레이스에게는 다운증후군을 가진 가진 동생 '밀리'가 있다. 하지만 잭은 그녀의 동생마저 포용해, 밀리가 곧 기숙학교를 졸업하면, 함께 데리고 살기로 했다. 그것은 그레이스에게 프로포즈 할 때 잭이 한 약속이기도 했다. 손님들을 초대해 완벽한 행복을 과시했던 파티 시간이 끝나고, 손님들이 돌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