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8 4

[추리소설] 희망장 - 미야베 미유키 (행복한 탐정 시리즈)

[소설, 추리소설] 희망장 / 미야베 미유키 지음 책 ‘희망장’은 작가 미야베 미유키의 신작 소설이다. 작가 미야베 미유키의 소설 중에서, ‘스기무라 사부로’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소설을 ‘행복한 탐정’ 시리즈라 부르는데, 이 책 ‘희망장’ 또한 그 시리즈 중 한 권이다. 주인공인 ‘스기무라 사부로’는 재벌인 처가 덕에 일이나 경제적인 면에서 부족함 없이 보이는 삶을 살았다. 그는 장인의 회사에서 사보 편집자로 일하면서, 주변에서 일어나는 몇 가지 사건에 휘말려 사건들을 해결한 바 있다. 소설 ‘누군가’와 ‘이름없는 독’의 사건이 그것이다. 그래서 스기무로 사부로는 ‘행복한 탐정’이라 불렸다. 하지만 그 후의 소설인 ‘십자가와 반지의 초상’에서 그는 부인의 외도로 이혼하게 되었고, 그 것을 계기로 본격적..

[추리소설] 여우가 잠든 숲 - 넬레 노이하우스 (타우누스 시리즈)

[책, 추리 소설] 여우가 잠든 숲/ 넬레 노이하우스 지음 소설 '여우가 잠든 숲'은 작가 '넬레 노이하우스'의 타우누스 시리즈 최신작이다. 독일의 '타우누스' 지방을 무대로 한 사건들을 그리고 있기에, 이 추리소설 시리즈에 '타우누스 시리즈'라는 별칭이 붙었다.여우가 잠든 숲은 타우누스 시리즈의 8번째 책이다. ◆ 타우누스 시리즈 순서 1. 사랑받지 못한 여자 - 2. 너무 친한 친구들 - 3. 깊은 상처 - 4.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 5. 바람을 뿌리는 자 - 6. 사악한 늑대 - 7. 산 자와 죽은 자 - 8. 여우가 잠든 숲 [소설 여우가 잠든 숲 1, 2권 표지] ◆ 소설 '여우가 잠든 숲' 줄거리, 내용 새벽, 타우누스 지역의 한 숲속 캠핑장에서 화재가 발생한다. 그리고 누군가 일부러 불을 ..

불행과 실패의 사나이.

불운과 실패로 가득했던, 한 남자의 이야기 인생에서 수 많은 실패와 불행을 경험해야 했던 한 남자가 있다. 그가 겪어야 했던, 굵직한 불행과 실패의 이력은 다음과 같다. 15세, 집을 잃고 길거리로 쫓겨나는 신세가 되었다. 23세, 사업에 실패했다. 24세, 주 의회 선거에서 낙선했다. 25세, 사업에 실패하며 파산했다. 이때 생긴 빚을 갚느라 17년 동안 고생해야 했다. 26세, 약혼자가 갑작스럽게 죽었다. 28세, 신경쇠약으로 결국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다. 30세, 주 의회 의장직 선거에 출마했다가 패배했다. 32세, 정부통령 선거위원에 출마했다가 패배했다. 35세, 하원의원 선거에 출마했다가 낙선했다. 36세, 하원의원 선거 공천에서 탈락했다. 40세, 하원의원 재선거에서 낙선했다. 47세, 상원의..

[만화책] 서점 숲의 아카리 - 책, 서점, 그리고 사람.

[만화책] 서점 숲의 아카리 / YUKI ISOYA 지음 만화, 서점 숲의 아카리. 서점에 근무하는 20대 여자, 아카리가 주인공이다. 주인공이 서점에서 일을 시작하면서 겪는 직장인으로서의 고민과 갈등 등과 함께, 서점 내 여러 사람들과의 관계, 그리고 그 속에서 생기는 사랑이 주된 이야기다. 서점 숲의 아카리는, 조금 차분하고, 어쩐지 어른스러운 이야기다. 그래서인지 그네들의 사랑도, 조금은 밋밋하다. 멋진 프로포즈나 격렬한 대쉬도 없고, 운명을 내세워 호들갑떨지도 않는다. 그래도 왠지 일상적이라 더 와 닿고, 현실의 직장인이라면 이럴 것만 같은, 그런 사랑이야기다. (물론, 만화책인지라 낭만적인 요소가 아예 없지는 않지만.) 이 만화책의 특징을 꼽자면, 매 회 한 권의 책이 소재로 사용된다는 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