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장 사이의 망상/만화책

[만화책] 다카스기가의 도시락 - 따뜻하고 행복한 도시락 레시피!

스위벨 2017. 5. 25. 22:42
반응형

[책, 만화책] 다카스기가의 도시락

 

/ 야나하라 노조미 지음

 

 

다카스기가의 도시락 주요 줄거리, 내용

 

고등학교 시절 사고로 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시고, 혼자 살고 있는 20대 남자, 다카스키 하루미(하루).

 

그러던 중, 부모님의 죽음 후 돌연 집을 떠났던 미야 누나(정확히는 고모지만, 나이차가 적어 '누나'라고 불렀다)가 죽었다는 소식이 날아든다. 그리고 하루는 갑자기 홀로 남겨진 누나의 12살 딸 쿠루리의 보호자가 된다.

 

하루는 지리학 전공 후 대학에서 조교로 있지만 제대로 연구자로서 자리는 잡지 못한 불안정한 상태다. 그리고 이제 막 중학생이 된 쿠루리는 약간 특이한 기질을 가지고 있는 아이로, 꽤나 신중히 말하고 타인에게 마음 여는 것을 쉽지 않아하기 때문에 다른 이들과의 관계가 서툴다 

 

쿠루리와의 어색한 관계 속에서, 하루는 쿠루리의 진정한 가족, 보호자가 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하다가, 도시락을 싸기로 한다.

 

◇◆◇

 

 

[만화책 '다카스기가의 도시락']

 

만화책, 다카스기가의 도시락. 지리학과 조교로 있는 다카스기 하루와 그 세계의 이야기, 중학생 쿠루리와 그 친구들 이야기, 그리고 다카스기와 쿠루리 사이에 일어나는 일들이 함께 그려진다.

 

도시락이라는 소재는 자연스레 요리’, ‘음식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 놓는다. 그리고 그 도시락은, 만든 도시락을 먹는 쿠루리의 학교, 하루의 학교로 이야기를 확장시킨다. 그렇게 만화책 다카스기가의 도시락에 등장하는 도시락 하나는, 단순한 음식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이야기가 담기고, 일상이 담긴다.

 

또한 지리학 연구자인 하루와 그들의 이야기 또한 만화책 다카스기가의 도시락안에서 풍성하게 펼쳐진다. 특히 지리학이 사람을 보는 관점, 사회를 보는 방법, 그 속에서 쿠루리와의 관계를 찾아나가는 하루의 이야기가 잔잔하게 감동적이면서도 재미있었다.

 

(만화책 다카스기가의 도시락 단행본 표지를 모아 놓고 보니, 쿠루리에 대한 무한 편애가 드러나는 듯.

10권의 책 중 하루미가 등장한 표지는 단 한 권, 그것도 쿠루리와 동반출연!

다른 모든 책은 미소녀 쿠루리 단독 표지모델!)

 

이처럼 다카스기가의 도시락은 요리, 지리학, 어른들의 심도 있는 이야기, 중학생들의 발랄한 이야기, 각자의 사랑과 애정, 생활과 고민 등등을 풍부하게 담고 있는 것. 그래서 굉장히 읽을 거리가 많은 만화책이라고 느꼈다. 특히, 만화책에 등장하는 여러 도시락 요리 레시피들은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 생각이 가득!

 

만화 다카스기가의 도시락10권으로 완결되었다. 결말은물론 해피엔딩! (우리나라에서는 허락될 수 없는 사랑이지만, 일본에서는 가능하니, . ㅎㅎㅎ)

 

[만화책] 3월의 라이온 - 성큼 다가온 봄 햇살처럼! (우미노 치카)

[책, 소설] 내 손 놓지 마 - 아내가 사라지고, 지옥이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