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 속의 망상/TV 보기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원작과 같은, 슬픈 결말의 마지막회!

스위벨 2016. 11. 2. 00:29
반응형

[드라마]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마지막회)

 

/ SBS 월화 드라마

/ 이준기, 이지은(아이유), 강하늘, 홍종현, 남주혁, 지수 출연

/ 김규태 연출, 조윤영 극본

 

 

드라마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원작과 똑같은 결말을 선택한 마지막회.

 

[드라마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지막회- 이준기 아이유]

 

드라마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가 드디어 끝을 맞이했다. 달의 연인 마지막회에서, 여주인공 '해수(아이유)'는 결국 죽음을 맞았다.

 

해수라는 인물을 광종(왕소, 이준기)과 관련한 고려사에서 찾아볼 수 없는 만큼, 드라마 '달의 연인'은 원작인 중국 드라마 '보보경심'과 같은 결말을 선택했다. (보보경심 원작 줄거리 및 결말 보기)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 죽음을 앞둔 해수(아이유)]

 

고려에서 죽음을 맞이한 해수. 그러나 그녀는 개기월식에 맞추어, 고하진으로 살던 현대세계에서 깨어나게 된다. 고하진이 처음 물에 빠졌던 사고로부터 1년의 시간이 지나있었다.

 

고려의 일을 기억하지 못하는 고하진(해수, 아이유), 그러나 그녀는 매일 꿈을 꾸며 혼란스러워했다. 꿈 속에서 고하진은 자신이 알지 못하는, 얼굴에 흉터가 있는 한 남자를 보며 눈물을 흘렸다.


[드라마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 현대의 최지몽(김성균)]

 

그런 고하진이 일하는 화장품가게에 한 남자가 찾아왔다. 바로 광종(왕소, 이준기)의 곁을 떠나 현대로 돌아온 '최지몽(김성균)'이었다. 최지몽은 고하진에게 이렇게 말했다.

 

"성이 고씨세요? 현재 고씨가 고려시대 해씨였다는 사실을 아세요?

우연이란 없는 법입니다. 모든 건 제자리로 돌아오기 마련이거든요."


[SBS 드라마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

 

그 후 고하진은 고려에서 있었던 기억이 조금씩 되살아났다. 이어 퇴근길에 들린 전시회에서 고려 시대의 풍속화를 보던 고하진은, 자신이 고려에서 해수로 살았던 일이 꿈이 아니라 실제였음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자신이 그토록 사랑했던 광종의 모습을 그림으로 보며, 눈물을 흘렸다.

 

한편, 왕소(광종, 이준기)는 주변인들이 모두 떠난 후 홀로 앉아, "와 내 세계가 같지 않다면 내가 널 찾아가겠다. 나의 수야"라고 말했다. 드라마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는 이렇게 모두 마무리되었다.


[드라마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 이준기(광종)]

 

고려 역사 속에 없는 '해수'라는 이름을 여주인공의 이름으로 선택했을 때부터, 결말은 이렇게 되도록 정해져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최지몽이라는 존재 때문에, 원작 드라마 '보보경심'과 다른 결말을 보여주지 않을까도 기대했었는데, 드라마 '달의 연인'은 결국 원작 '보보경심'과 같은 길을 걸어, 같은 결말을 선택했다. (아니, 오히려 원작보다 더 가혹하다. 광종과의 사이에서 아이까지 낳았으나, 결국 해수는 자신이 낳은 아이와도 헤어져야 했으니.)


[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

 

해수가 14황자와 혼인으로 궁을 빠져 나오는 것에서, 여주인공이 죽음을 앞두고 보낸 서신을 황제가 읽지 않는 것까지 똑같았다.

 

다만 원작 '보보경심'의 결말에서는 황제와 똑같은 얼굴의 남자를 여주인공이 현대에서 마주치는 것이고, '달의 연인'에서는 그저 '내가 너를 찾아 가겠다'는 왕소의 말만 흘러나왔던 것이 차이점이라면 차이점이랄까.

  

[드라마 달의 연인 마지막회 , 고하진(해수, 아이유)]

 

드라마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는 이렇게 약간의 가능성을 남겨둔, 슬픈 새드엔딩으로 마무리 되었다. 하지만 그래서인지 마지막회가 끝나고도 한참 여운이 감돈다. 그리고 뒤늦게야 전해진 해수의 진심이, 유독 아리다.

 

"'사랑하다'의 반대말은 '미워하다'가 아니라 '버리다'입니다. 당신이 내가 버렸다고 여길까봐 두려워요. 그립고 그립지만 가까이 할 수가 없어요. 굽이진 울타리 안에서 다시 만나기를, 매일 당신이 오시기를 기다립니다."


드라마, 우리집에 사는 남자 - 원작 웹툰 결말 및 내용 (수애, 김영광)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원작과 역사가 알려주는 결말!

반응형